협회소개
자연에너지, 그 중심에 풍력발전이 있습니다.

인사말

한국풍력산업협회를 찾아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한국풍력산업협회는 회원사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탕으로 풍력산업 육성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풍력산업협회를 찾아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한국풍력산업협회는 2010년 설립 이후 풍력산업 회원사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정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건의하는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회원사 간의 협력을 이끌고 정보를 제공하는 등 국내 풍력산업 육성을 위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왔습니다.

현재 국내 풍력산업은 SMP 하락으로 인한 수익성 저하, 민원 및 주민수용성 문제, 정책 리스크 등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주기기 제조사의 잇따른 철수 및 글로벌 선도 업체와의 기술격차 확대 등으로 인한 제조업계의 경쟁력 확보가 시급한 상황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풍력업계의 위기 상황에서 우리 협회는 업계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대변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신재생에너지의 주축인 풍력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뛰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 풍력산업협회가 '구심점'이 되어 우리 풍력산업의 재도약을 이끌기 위해 먼저 우리 협회가 "소통의 장"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세미나, 분과 위원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강화를 통해 협회가 정책 및 대안개발, 산업육성방안 등의 지혜가 모이고 창출되는 "Think-Tank"가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두 번째로 협회의 "對外 정책 경쟁력"을 강화하여, 우리 풍력산업업계를 대변하는 "대변인"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것입니다.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은 국내 풍력산업 발전에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해 협회는 對 정부와 소통의 자리를 확대하는 한편 합리적인 제도 정립 지원을 이바지 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협회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자 '협회 내부역량을 제고'할 것입니다. 협회 재정 및 운영프로그램을 내실화하고 회원사분들의 만족도를 높임으로써, 협회 신규 회원이 지속 유치되고 협회의 위상과 대표성이 강화되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풍력산업협회 회원사 여러분, 우리 협회의 발전에는 무엇보다도 회원사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합니다. 우리 협회에 대한 여러분의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 업계 모두의 바람을 '순풍(順風)' 되도록 모아, 대내외 모진 '파랑(波浪)'과 '역풍(逆風)'을 타고 넘어, 업계 모두가 '공생발전(共生發展)' 할 수 있는 따스한 '훈풍(薰風)'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풍력산업협회 회장   손영기